정말 욕이 바가지로 나온다;;


최초로 깨어있는 악몽이라는 탈것의 존재를 알게 한 글 :  http://www.inven.co.kr/board/wow/17/32553


이 글에서는 심원의 영지에 두번 걸음 하는데, 첨부터 그림자 매듭 복면 하나 가지고 가서 클릭한번 해서 메시지 보고 


복면 쓰고 다시 클릭하면 쪽지도 보인다.


복면 도안이 경매장에 2만골이 넘고 복면도 8천골이 넘어서 도안이 비싼갑다 하고 작업을 하러 갔는데 도안은 의외로 10분도 안걸려 나왔다.


문제는 그물 거미줄... 거미줄이 경매장 900골. 복면값이 실은 거미줄 값이었다고 한다.... 


나도 만들어서 팔 계획은 없다. 못할 노가다임.


나머지는 쭉 하다가 역시나 문제의 미로에서 막혔는데


미로 애드온 : https://wow.curseforge.com/projects/lucid-nightmare-helper/files


거어어지 같은데 그나마 이게 있으면 조금 나음. 랜덤 미로라 다른 사람의 지도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블리자드는 이 미로가 8x8정도의 작은 미로라고 했다.


 한방향으로 가다가 벽이 있을 때쯤 되면 다른 곳으로 점프를 시칸다고 한다.


다른 곳이라고 하면 헷갈리니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8x8인데 벽이 나오면 2층으로 보낸다! 라고... 거기서도 벽이 나오면 3층으로... 


그리고 한방향으로 계속 가면 수십칸 헤멘다. 한 8칸쯤 갔으면 돌아와서 안 가본 길로 가야한다.


그리고 애드온위치에서 같은 위치에 있다고 같은 방이 아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jump over하면 그때부터 맵이 꼬이는데, 


그렇게 되면 맵 읽기도 힘들고 헤매게 된다.  


애초에 점프 오버 해야하면 그냥 막힌 곳이 돌로 막혀있지 않는 패턴의 방이라 생각하고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게다가 랜덤 포탈이라는 것이 있는데 랜덤 포탈 위치는 고정이다. 하지만 랜덤 포탈을 타서 나오는 곳은 어디인지 알 수가 없다. 


랜덤 탔는지는 쉽게 알 수 있는데, 남쪽으로 해서 왔는데 서쪽 문앞에 있다거나, 방금 나온 곳이 막혀있거나 하면 랜덤포탈.


랜덤 포탈을 타고 나면 이리저리 헤매서 다시 알만한 위치를 찾은 후, 원본 지도로 점프해서 다니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그리고 구슬과 바닥을 모두 다 찾아서 표시한 후에 한방에 하는 게 좋다. 


구슬과 바닥을 맞추면 없어져버리는데 이게 없어지면 내가 어딨는지 몰라서 마지막 한개를 헤매야한다. 


어쨌든 감잡고 다 찾고 났는데....첫번째 글에는...


카라잔 뒤편 납골당이라고만 되어있고 마지막 보상템이 어딨는지 안써있다. 


카라잔 납골당도 흉물스러운데다 거지같은 구조이므로


카라잔 납골당 길찾기 : http://www.inven.co.kr/board/wow/17/32559


휴...



시작부터 복면도안 노가다 및 그물매듭 노가다까지 5시간 이상 걸린 듯하다.



반응형

'자랑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군단 쐐기돌 장인!  (1) 2023.03.08
라자게스 득!!!!!!!!!!  (0) 2023.02.24
오닉시아 비룡 득!!!!!!  (0) 2018.10.15
100만골 달성!!!  (0) 2018.10.14
드디어 내트의 낚시의자를 손에 넣었습니다.  (0) 2014.02.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