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 얼라이언스 진영에 늑대인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늑대인간이 새로운 종족 특성 능력, 야생 질주 능력을 사용합니다. 야생 질주는 1.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며, 늑대인간이 네 다리를 모두 사용하여 가장 빠른 지상 탈것의 속도로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능력입니다.
- 호드 진영에 고블린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성장 기능이 모두 구현되었습니다.
 (길드 UI가 바뀌었으며, 길드레벨 및 길드레벨에 따른 혜택등이 새로이 생겼습니다.)
- 아제로스에서 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60 레벨 이상 캐릭터는 250 골드를 지불하고 새로운 비행 기술인 비행 조련사 허가증을 습득하면 칼림도어와 동부 왕국에서 비행 탈것을 탈 수 있습니다.

- 대격변 런처 업데이트

설치 현황을 좀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런처를 다시 디자인하였습니다. 이제 데이터가 얼마나 설치되었냐에 따라 진행 과정이 단계별(붉은색, 노란색, 녹색)로 나뉘어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현황은 3단계로 나뉩니다 :
- 설치중 (붉은색): 게임을 구동하는데 필수적인 내용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게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 접속 가능 (노란색): 주요 게임 컨텐츠가 아직 완전히 설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게임에 접속은 가능하지만, 쾌적한 게임은 보장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 플레이 가능 (녹색): 게임 설치가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거의 문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런처만 실행해 놓고 기다리던지, 게임에 접속해서 플레이 하는 지와 상관 없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모든 데이터를 다 받을 때까지 계속 데이터가 다운로드될 것입니다. 만약 게임이 느려지거나 한다면 접속을 종료하고 런처 상태에서 게임을 마저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 속도가 느린 사용자들은 이 방법을 통해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명예 시스템

명예 시스템이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획득 가능한 명예 점수가 크게 줄어들었고, 명예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필요한 명예 점수도 이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톨 바라드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장
쌍둥이 봉우리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길니아스 전투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지 역

- 길니아스와 잃어버린 섬을 탐험할 수 있는 레벨 범위를 약간 조절 중입니다. 몬스터 및 NPC, 퀘스트와 퀘스트 보상 레벨이 모두 변경되어 플레이어들은 이 지역에서 대략 12 레벨 정도를 달성하고 퀘스트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공격대 귀속

- 리치 왕의 분노 공격대 던전에 새롭고 유동적인 공격대 귀속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한 캐릭터가 같은 우두머리를 매주 한 번만 처치할 수 있으며, 10인 공격대와 25인 공격대를 오가며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얼음왕관 성채 및 루비 성소와 같은 동적 난이도 시스템이 십자군의 시험장에 적용됩니다.
- 영웅 점수가 정의 점수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대격변에서 선보이는 모든 5인용 던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 대격변 이전의 던전은 발견하지 않아도 던전 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80~85 레벨의 대격변 던전을 던전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탐험하려면 먼저 발견해야 합니다


직업: 일반

- 모든 주문과 능력 툴팁에서 최소와 최대 피해량을 표시하는 대신 피해량의 평균값을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설정되어 있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정의 하위 메뉴에 있는 표시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냥꾼과 흑마법사 소환수가 데이터 문제로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사냥꾼은 새로 야수를 길들여야 하며, 흑마법사에게는 다른 이름의 새로운 소환수가 생겼습니다. (테섭 상황인지 본섭에도 적용될지는 모름)
- 탄환이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직업별로 새로운 주문과 능력을 배우는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양한 아이템과 직업의 능력치가 변경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 분노 생성 공식이 표준화되었습니다.
- 주문과 능력에 레벨 개념이 사라졌으며, 이제 캐릭터의 레벨에 비례하여 변경됩니다.
- 일차적으로 완성된 새로운 특성 트리가 적용되었습니다.

      +각 전문 특성의 최종 특성을 배우는 데 필요한 특성 포인트가 31 포인트로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특성 포인트를 총 41 포인트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전문 특성에 31 포인트를 투자해야만 보조 특성 트리에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10 레벨이 되면 전문 특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전문 특성을 선택하면 그 특성만의 고유한 주문이나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한 가지 이상의 지속효과 보너스도 받게 됩니다.

죽음의 기사

-방어 전담 역할을 위한 특성 트리가 생겼습니다.
-룬을 재충전하는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드루이드

-새로운 월식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사용 가능하나, 외형적 인터페이스는 아직 개발 중입니다.

마법사

- 마법사의 차원문 주문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새로 구현되었습니다. 순간이동이나 차원문 주문 아이콘에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이 펼쳐집니다.

사냥꾼

-야수를 5마리까지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야수 부르기 능력을 사용하면 5마리 중 1마리를 언제든지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술을 시전할 때 마나 대신 집중을 사용합니다.
-1 레벨부터 야수와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야수 우리에 야수를 20마리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야수가 우리에 들어가면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성기사

- 신성한 힘 표시바가 새로 구현되었습니다.

흑마법사

-영혼의 조각은 이제 아이템이 아닙니다. 그 대신, 주문 시전에 필요한 요소로 쓰이거나 작동 방식이 변경되는 몇몇 주문에 사용됩니다.
- 흑마법사의 소환수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새로 구현되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소환할 소환수를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이 펼쳐집니다.


아이템

- 탄력도가 상대방에게 치명타 공격을 받을 확률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 내구도: 천, 가죽, 사슬 방어구도 판금 갑옷만큼 높은 내구도를 가지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모든 직업의 사망 시 방어구 수리 비용이 거의 같아졌습니다.

전문 기술

- 새로 바뀐 문양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재연마 관련 인터페이스가 완성되었고, 이 기능을 테스트 할 수 있는 NPC도 작동합니다.
- 새로운 보조 기술 고고학이 추가되었습니다.
고고학을 익힌 플레이어는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고대 유물을 찾아 고고학 숙련도를 올리고 자신만의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물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유물 조각을 모아야 합니다. 유물 조각은 지도에 나타나는 발굴 지점에서 발견됩니다. 발굴 지점에 이르면, 조사 기술을 사용합니다. 발굴 도구를 이용하면 유물 조각이 묻힌 곳까지 대략적인 방향과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한 발굴 지점에서 최대 세 번까지 유물 조각을 구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다른 발굴 지점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유물 조각을 충분히 모아 유물을 맞추어보십시오. 아제로스의 역사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고고학 숙련도가 낮을 경우 60에서 85 사이 고레벨 지역에서 발굴 지점을 볼 수 없습니다.
모든 종류 유물에서 숙련도 5점을 얻습니다. 이전에는 저레벨 유물에서 숙련도를 얻지 못했습니다.
쐐기돌이 12개의 유물 조각으로 계산됩니다.
유물 조각을 수집할 때 경험치를 얻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주문이나 기술의 발동 효과가 생겼을 때 플레이어에게 알려주는 주문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캐릭터 주위에 시작 효과가 추가되어 발동 효과가 생겼음을 알려주며, 발동된 효과는 행동 단축바에 강조 표시될 것입니다.
- 아제로스에 추가된 비행 경로도 표시할 수 있도록 비행 지도의 크기를 늘렸습니다.
- 특성창을 나눠 3개의 특성이 한눈에 보이도록 했으며, 각 특성의 통찰력 정보도 이곳에 표시됩니다.
- 사냥꾼 야수의 특성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투기장 팀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자동 퀘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게임상의 특정 지역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알림창은 고급 임무 추적 기능을 통해 임무창에 뚜렷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자동 퀘스트는 퀘스트 목록이 다 찬 플레이어도 수락할 수 있으나, 만약 퀘스트 목록이 다 차지 않았다면 허용된 25개의 퀘스트 중 1개의 퀘스트로 반영될 것입니다.
- 캐릭터창이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이제 왼쪽 하단에 있는 상세 능력치 보기/상세 능력치 숨기기 단추를 통해 캐릭터의 능력을 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상세 능력치 보기를 선택하면, 모든 캐릭터 능력치가 창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능력치창은 마우스로 끌어 창의 위, 아래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전문 기술창에 필터링과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채팅창에 도면 및 제조법을 쉽게 링크할 수 있는 단추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법책에 전문 기술창이 추가되어 캐릭터의 전문 기술과 보조 기술을 더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레벨이 올랐을 때 채팅창에 나타나는 많은 노란색 시스템 메시지가 제거되었습니다.
- 레벨이 올랐을 때 나타나는 텍스트 애니메이션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또한, 새로 추가된 특성, 주문, 능력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 전문 기술과 직업 상급자창이 변경되어 현재 습득 가능한 기술과 추후 습득 가능한 기술을 더욱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 마법책의 인터페이스가 더 화려해졌으며, 더 쉽게 쓸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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